2018년 6월 6일

조선영 이사장, 횡성에 위치한 "권서당" 방문

조선영 이사장은 법인의 유휴부지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그 첫번째 장소로 횡성 "권서당"을 방문하였다.

'권서당'은 과거 광운전자공과대학과 광운전자공업고등학교의 교직원 및 학생 수련장으로 사용되었던 장소이다.

 
화도 선생은 1964년도에 강원도 횡성군 공근면 일대의 임야 약 1만 평방미터를 마련하여 법인에 증여하였다.  이곳은 1960년대 말부터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이 여름 봉사 활동을 계속했던 마을인데 화도 선생은 이 부지를 증여하며 봉사 활동을 하는 학생들의 숙박 시설 및 교직원 수련장으로 활용하고자 한 것이다.  1975년 여름, '권서당'이 완공되었으며 명칭은 광운전자공업고등학교장 및 광운전자공과대학의 도서관장을 역임한 송갑용 교수님이 작명하였다. 

​조선영 이사장은 취임식 이후, 광운학원 구성원 및 취임식에 참석했던 외부 초청 인사에게 아래과 같은 서신을 전달하며 '권서당'을 복원시켜 화도선생의 뜻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광운을 기억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초여름 햇살이 따갑기는 하지만, 선선한 바람이 더위를 식혀 주는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지난 주에는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광운학원 수련장에 다녀 왔습니다.  횡성에 위치한 수련장은 광운학원의 설립자이신 花島 선생님께서 머리를 식히시며 휴식을 취하셨던 곳이기도 합니다.  매우 오랜 시간 방치되어 있던 터라 이름 모를 나무와 풀이 우거져 한 손에는 낫을 들고 풀숲을 헤치며 수련장 입구를 찾아 들어가야 했습니다.   그리고, 가까스로 도달한 수련장 입구에 “卷敍堂” 이라는 커다란 원목의 나무 현판이 걸려 있었습니다.

卷敍堂 (권서당)

물러나고 펴는 집.  進退를 중용의 도에 알맞게 하는 이가 사는 집.

乙卯綠夏 (을묘녹하)

짙푸른 여름

 

설립자님께서는 짙푸른 여름, 이곳 권서당에서 휴식을 취하시며 어떤 생각에 잠기셨을까, 참으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광운을 위해 제가 해야 할 일들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되새기고 계획하며 매사 모든 일을 중용의 도에 알맞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또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광운학원 창립 84주년 기념식 및 취임식에서처럼 광운을 기억해 주시고, 앞으로도 많은 격려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저는, 花島 선생님의 학원창립 정신을 기억하고 계승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광운학원의 제 13대 이사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많은 분들께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드리지 못하는 점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다시 한번 광운학원 창립 84주년 기념식 및 취임식에 보내 주신 성원과 축복에 감사 드립니다.

 

2018년 6월 5일

학교법인 광운학원 이사장 조 선 영 拜上

학교법인 광운학원

주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광운로 20

Phone: 02-940-5007~8

​Fax: 02-918-5681

​E-mail: sewon@kw.ac.kr

©2018 Kwangwoon Foundation

  • Facebook Social Icon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
arrow&v